도서 리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가이드북

nofence 2024. 11. 26. 17:58

이 책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만 적용되는 가이드 북이 아니다. 나처럼 소프트웨어 개발을 업으로 하지 않는 이에게도 깊은 울림을 주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지침을 제시하는 서적이다. IT 업계에 발을 들여 놓은 이들 중 자신의 커리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갈을 원한다면 이 책이 정답으로 향하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조언으로 가득한 책의 전반적인 흐름이 여타의 서적과 다를 게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저자의 오랜 업계 경험과 노련함에서 묻어 나오는 이야기는 깊은 내공의 수준을 한껏 드러낸다. 

 

이 책은 크게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파트별로 피와 살이 되는 내용이 충실하게 채워져 있다. 1부에서는 커리어 패스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궁극적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가이드가 제시된다. 2부에서는 훌륭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 위한 지침과 노하우 및 실용적인 팁이 제공된다. 3부에서는 시니어 엔지니어로서 그간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고차원적인 관점에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제반 사항을 다룬다. 4부에서는 테크 리드로서 결과물을 출시하기 위한 여정과 이를 둘러싼 주변 환경과 관련된 담론이 짜임새 있게 논의된다.  5부에서는 스태프 엔지니어로서 비즈니스를 위시하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점과 환경에서 소재를 불문한 저자의 핵심적인 팁이 공유된다. 끝으로 6부에서는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기를 주문한다. 

 

지금보다 더 나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거듭나고 발전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P.S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