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적거림

리눅스용 카카오톡 버전 개발 요청

nofence 2017. 2. 4. 17:25

3~4년전에도 카카오측에 리눅스용 카카오톡 버전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카카오측에서 회신이 없었다. 답변을 계속 기다렸건만, 기다리다 지쳐 잊고 지냈다. 그러다 문득 다시 생각이 나 카카오측에 리눅스용 카카오톡 버전 개발 요청 메시지를 보내 봤다. 이번에도 답변이 올지 안 올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한 번 더 기다려 보련다. 아래는 해당 메시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노트북에서 우분투를 사용 중인 국내에 흔치 않은 리눅스 데스크톱용 사용자입니다. 귀사에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국내 데스크톱용 OS시장은 MS가 잠식하고 있으며 Windows 사용률이 90퍼센트를 상회하는 실정입니다.그 외에 나머지는 MacOS 사용자 층, 본인을 포함한 소수의 리눅스 사용자 등이 더러 존재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귀사에서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소통 메신저를 표방하면서 아직 까지 리눅스용 카카오 버전을 개발하고 있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약 3~4년 전에도 본인은 귀사 측에 리눅스용 카카오 버전을 개발하여 주실 것을 제안한 바 있으나, 아직까지 그에 대한 회신을 못 받은 상태입니다.

MacOS 버전용 카카오톡을 릴리즈 했음에도 불구하고 리눅스용 버전이 개발 되지 못 할 하등의 이유가 없을 터, 아직까지 리눅스용 버전이 개발되지 않은 본질적인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국내 리눅스 사용자 수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 창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서 기인하는 것입니까?

귀사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에 새로운 역사의 장을 펼쳐 낸 성공 신화의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역사적 무대의 주인공으로서 플랫폼을 통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가치를 온전히 다른 이들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은 귀사의 모습이 전혀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 건 왜일가요? 전 국민을 카카오란 이름으로 하나로 연결 시키고 소통의 장을 제공해 준 귀사가, 이 땅의 소수자인 리눅스 사용자들을 위해 새롭게 변화의 물꼬를 터주는 걸 기대하는 건 헛된 상상일는지요?

리눅스 사용자들도 카카오톡을 원합니다. 우리 역시 귀사의 훌륭한 메신저 앱을 통해 다른 이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우리는 카카오톡으로 다른 이들과 하나 되어 연결 되고 싶습니다. 그 연결의 소중한 매개체로서 귀사가 제 역할을 온전히 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귀측에서 리눅스용 카카오톡을 개발하여 주실 것을 진심으로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